유용한팁

인베스팅이용하는방법(전 세계 주식과 선물시장을 한눈에 볼 수 있는방법)

해선매니저박하림 2023. 10. 24. 11:59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선물에서 아주 유용한 팁 중에 하나인 인베스팅 닷컴에 대하여 소개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전 세계시장의 움직임을 한 번에 볼 수 있고, 원자재 시장 또는 환율 변동시세까지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인베스팅입니다.

 

 

 

 주로 우리는 세계주가지수, 에너지부분, 귀금속 부분, 통화 부분으로 세계시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파악을 하고자 합니다.

​세계주가지수안에는 우리가 뉴스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종목들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까운 일본의 닛케이225, 미국의 S&P500, 나스닥100, 다우존슨산업, 홍콩의 항셍 등이 있습니다. 각종 지수들은 변동성이나 특징들이 달라 사전에 본인이 지식을 가지고 있는 국가의 지수에 투자를 하는것이 바람직하고 올바른 최선의 선택이라 볼 수 있겠죠?

 

 

쉬운 예를 들어보면 일본의 닛케이지수는 일본 중앙은행의 상장지수펀드 매입소식에 예민하고, 홍콩의 항셍은 최근 홍콩 보안법이나 항셍 개편작업에 예민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 미국의 3대지수들은 미국 고용지표에 변동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가장 최근의 반대의 움직임도 같이 보여주었으니 조금 더 신중한 모습을 보일 필요성이 있겠습니다.

 

 

 

다음은 에너지 부문인데요

ETN, ETF 등 많은 상품에 투자자가 몰려 투기로 몰리게 되었던 크루드 오일, 브렌트 유 종목이 있고 조금 생소하지만 천연가스 종목도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크루드오일은 미국의 재고량 발표에 따라 꽤나 큰 영향을 받고 있으며, 최근의 수요량과 공급량을 추산할 수 있는 지표이기 때문에 재고량이 많은 경우에는 가격 하락의 모습을 보여주고, 반대로 재고량이 적어지고나 고갈의 모습까지 보이게 된다면 가격이 오를 수밖에 없다고 판단되며 수요와 공급의 법칙을 가장 정직히 따라가는 종목이 아닐까 합니다.

 

 

 

귀금속 부분은 모두가 아시다시피 대표적으로 안전자산인 금(Gold)과 은(Silver) 두 가지가 있겠습니다.

두 자산은 모두 안전자산으로도 취급을 받고 있지만, 은(Silver)같은 경우는 산업용으로도 수요가 많이있고, 금(Gold)은 대표 안전자산이므로 쉬운 표현으로 말하면 코로나19같은 바아러스로 부터 해방이 되지 않고 악재가 겹치게 된다면 금값은 천정부지처럼 솟아 오를 것입니다.

이미 높을대로 높아진 가격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더 오를지에 대한 의문이 많겠지만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앞으로 어떤 미래를 가지고 오는지에 따라 달라질 예정입니다.

 

다음으로는 가장 수요가 많은 미국의 엔화, 영국의 파운드화, 유럽연합의 유로, 캐나다의 캐나다달러, 호주의 호주달러가 있습니다. 각 국가별마다 경제지수에 따라 통화가 떨어지거나 올라가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그 해당하는 나라의 이슈에 대해 열심히 공부를 하셔야 할 종목입니다.

이외에도 해외선물에서 중요한 세계 경제지표 중 관심있게 봐야할 원유재고, GDP, 비농업고용자수, 기준금리 결정 등 여러지표들이 언제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는곳이 인베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