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선물 종목

실버(은, Silver) 알아보기

해선매니저박하림 2024. 3. 7. 10:33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선물 실버(은, Silver)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실버(은, Silver)란 어떤 것일까요?

 

최근 미중 무역전쟁으로 인한 갈등과 코로나19로 급격히 불어나고 있는 바이러스 감염자들로 인해 경제적 여파와 화폐개혁(리디노미네이션)과 같은 소식으로 앞으로의 불확실한 경제상황을 대비해 많은 투자자들은 골드와 실버같은 안전자산의 상품을 찾고 있습니다. 실버는 금과 마찬가지로 고대시대때부터 화폐로 이용되어 왔었고, 가치 유동성이 적은 금속이므로 더욱이 안전성이 보장된 상품이라 말할 수 있죠.

백색의 광택의 나는 물질로 열과 전기를 잘 전달하고 있는 실버는 과거 주로 화폐로 이용되었으며, 유일하게 멕시코는 여전히 통화수단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한편 1892년 미 의회에서 은 달러통화를 바탕으로 하는 통화 정책 중요한 수단으로 활용이 되기도 하였고, 금처럼 산업용, 투자, 헷지수단 등으로 마낳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버의 매장량은 골드에 60~65배 정도 이상으로 많으므로 가격적인 측면에서 차이가 있고 이러한 차이로 인해 골드가 실버보다도 더욱 비쌀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의 실버는 귀금속으로 취급되는 골드와는 다르게 산업용, 원자재용으로도 많이 사용되는 경우로 일반적으로 귀금속으로 포함시키고 있진 않습니다. 주로 미국, 멕시코, 페루, 호주, 캐나다 등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해외선물 실버에 영향을 주고 있는 주요 지표, 이슈사항은 무엇이 있을까요?

 

실버 같은 금속상품 중 가장 대표적인 골드와 대체적으로 비슷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골드와 마찬가지로 달러 인덱스 차트를 함께 관찰하며 투자연구를 하는것이 큰 도움을 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실버와 골드 생산량의 영향을 받으며, 실버보다 골드 생산량의 영향을 더욱 크게 받고, 골드 생산량이 높을수록 실버지수는 하락세를 보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골드또한 실버의 대한 영향을 받습니다. 예를 들면 귀금속으로도 채굴되는 골드의 양이 증가하면 골드가격이 하락하고 소비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골드 가격이 부담이 덜하여 골드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게 되어 골드의 대체상품인 실버의 소비량은 자연스럽게 감소하게 되며 가격마저도 하락하게 됩니다. 반대로 골드 채굴량이 감소한다고 가정하였을 때 가격상승요인으로 상대적으로 가격부담이 적은 실버를 소비하려는 모습을 보여주며 실버의 가격이 상승하는 요인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여기서 반대되는 움직임은 수요와 공급의 영향에 의한 일시적인 움직임이며, 골드와 실버의 공급량은 거의 일정하므로 장기적인 모습을 보며 골드와 실버의 차트는 거의 비슷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 실버는 세계의 경젱상황이 불황일 경우 하락을 하고, 호황일 경우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체적인 경제상황을 눈여겨보는 자세로 투자를 시작한다면 좋은 투자습관이 될수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골드와 같은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으니 관련지표 자료를 참고하는 것도 필수 사항입니다. 골드와 관련된 지표인 연방공개시장위원회 보고서(FOMC), ADP전문고용보고서, GDP(국내총생산)에 대해 알아보시면 실버 투자계획에서 있어 큰 도움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해외선물 실버 기본정보

거래소 - CME

호가단위 - 0.005

틱가치 - 25$

거래시간 한국기준

08:00AM - 07:00AM